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행궁동에서 장안문 쪽으로 올라가면 장안문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뷰의 루프탑을 가지고 있는 카페가 있는데요. 디저트도 맛있고 다양한 원두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멋진 뷰의 카페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1. 행궁동 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2 헤올커피로스터즈
☎️ 전화번호: 050-71303-1515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연중무휴
🚙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수원화성 장안문 뷰의 행궁동 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는 장안문 바로 앞에 위치한 북문 농협 길 건너편 2층부터 루프탑까지를 모두 카페로 쓰고 있는 규모가 큰 카페였어요. 행궁동 특성상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 하셔야 하는데 화홍문공영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먼저 2층으로 올라갔어요. 행궁동 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는 2층부터 3층까지 내부가 있고, 4층 루프탑으로 이뤄진 카페인데요. 통창으로 이루어져 어디에서 보이는 장안문이 아주 멋졌습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모던하면서 깔끔한 분위기와 노출 콘크리트 천장의 인테리어가 힙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이 들어요. 슬리퍼를 신고 올라가 앉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 공간도 있었고요. 창문 쪽 자리에서는 장안문 뷰가 더욱 멋지게 들어왔습니다. 마치 액자 같은 풍경입니다.
2층에서 주문을 하고 커피가 나오기까지 기다리며 3층으로 올라가 봤어요. 3층 역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 통창을 통해 낮에 보아도 멋지고 밤에 보아도 멋있을 장안문 뷰가 펼쳐집니다. 하나라도 놓칠세라 멋진 인테리어들을 카메라에 담기 바빴어요. 힙한 느낌의 인테리어는 카페이기도 하지만 꼭 작은 미술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3층 좌석 뒤쪽으로 HEOL라고 써져 있는 팝업창 같은 것이 있었는데요. 실시간으로 그림이 바뀌는 게 특별해 보여요.
햇살이 너무 좋았던 이날, 루프탑에 앉기로 작정하고 루프탑이 멋진 헤올커피로스터즈를 찾은 터라 루프탑으로 올라가 봤어요. 루프탑은 노키즈, 노펫존이에요. 그리고 역시 뷰가 정말 멋있습니다. 장안문이 보이는 곳에 나란히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고, 그늘도 있어 좋아요. 여기 정말 뷰 맛집이었어요. 밤에는 더 멋있을 것 같아서 밤에 다시 오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2. 행궁동 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 메뉴
행궁동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의 메뉴입니다. 1 인 1 음료 주문이 필수이고요. 3 가지 원두 중 선택할 수가 있었어요. 소오름이라는 시그니처 커피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에이드, 허브티,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음료가 있었고요. 여러 가지 음료가 혼합된 베스트 음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와서 마시면 좋을 듯한 칵테일과 맥주도 판매 중이었고요. 크로플과 여러가지 케이크도 있었어요.
바디감이 묵직한 다크 한 원두와 산미가 있는 선블렌딩 그리고 디카페인까지 3 가지 원두 중 선택할 수 있어서 개인 취향껏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부분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저랑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시그니처 커피 소오름을 주문했는데요. 둘 다 산미 있는 걸 좋아해서 선셋 블렌딩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헤올커피로스터즈에서는 드립백을 구매할 수도 있어요.
크로플과 흑임자 갸또, 블루베리 크림치즈 갸또, 쇼콜라 등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들도 한가득. 저랑 친구는 뭔가 상큼한 걸 먹고 싶어 블루베리 크림치즈 갸또를 주문해 봤어요. 심플한 벽에 걸려 있던 디저트 들과 커피 사진들도 힙한느낌 가득. 드립커피와 더치커피 원액, 원두도 판매하고 있었고 머그컵도 있습니다.
헤올커피로스터즈의 소오름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리고 블루베리 크림치즈 갸또를 들고 루프탑으로 올라갔습니다. 햇살 좋고 미세먼지 없던 날이라 올라가 앉아있는 것만 해도 행복했어요. 어떻게 찍어도 멋지게 나오던 장안문 뷰의 커피와 디저트를!
살짝 산미가 있는 원두를 잘 선택한 것 같았어요. 친구가 굉장히 만족했던 아이스 아메리카노. 끝맛이 깔끔하면서 산미가 있어 향긋함이 묻어나는 것이 카페인이 필요한 오후 시간에 딱이었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시그니처커피 소오름인데요. (소보루가 올라가서 소오름) 밀크 아인슈페너 위에 소보르 토핑이 올라가 있는 바삭한 식감이 연상되면서 달콤하고 진한 커피가 맛있을 것 같은 시그니처 커피였어요.
소보루 토핑이 달콤하면서 맛있을 것 같습니다. 스푼으로 한 숟갈 떠보니 진한 밀크 크림과 소보루가 적절하게 섞여 입안으로 들어오는데 한 입 먹으니 달콤함이 퍼지고 바삭함이 씹혀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았어요. 토핑 밑에 있던 아인슈페너도 진한 맛이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크림치즈 갸또예요. 찐한 케이크 베이스의 꾸덕꾸덕한 크림치즈, 상큼한 블루베리 잼이 적절하게 조화로워 입안을 가득 채워줬습니다. 크림치즈만 있으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 마지막에 블루베리 잼이 상큼하게 장식해 주는 것이 끝도 없이 입으로 들어가더라고요. 사실 헤올커피로스터즈는 디저트가 맛있기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3. 행궁동 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 후기 및 총평
장안문이 한눈에 보이는 멋있는 루프탑의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는 밤에도 더 멋있다고 하니 다음번에 꼭 밤에 와야겠어요. 맛있는 디저트도 좋았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