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BS 한국인의 밥상에선 자신만의 비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포의 밥상을 찾아 떠났는데요. 그중에서도 몇 해 전 방송됐던 종로 사직동에 있는 족발과 감자탕 맛집 할매집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서울 미슐랭 맛집이기도 한 곳이에요.
1.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 방송장면
2020년도 3월에 방송 됐던 뼈다귀 감자탕집인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은 남대문 시장에서 국밥을 팔던 어머니의 대를 이어 감자탕집을 운영하던 문자경씨와 그녀의 아들 부부가 함께 맛을 이어가는 곳입니다.
다시 찾아간 종로 사직동의 할매집은 아들 부부가 오래된 주방을 지키고 있었는데요. 문자경씨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2년 전 세상을 떠나셨다고 해요. 아직도 가게 곳곳에 세월을 품은 냄비의 어머니의 흔적이 가득해 슬픔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여전히 커다란 솥에 고유의 비법으로 끓여낸 뼈다귀 감자탕과 어머니 때부터 사용하던 양념장으로 족발을 만드는 모습에서 어머니의 손맛을 이어가는 노포의 정다운 참맛이 느껴지는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이었습니다.
2.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 위치 및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12길 1-5
☎️전화번호 : 02-735-2608
⏰영업시간 : 오전 11:5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7: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은 경복궁역 서쪽 서촌 쪽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연식이 좀 된 외관의 할매집이 나오는데요. 2024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도 이름을 올렸고 2018년도 부터 매해 미슐랭을 받는 서울 미슐랭 맛집이기도 합니다.
외관처럼 내부도 연식이 느껴지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높은 회전율을 증명하는 테이블 위에 하얀색 포가 눈에 띄어요. 점심시간엔 늘 붐비는 이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은 메뉴는 족발과 감자탕 단 두 개입니다.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의 메뉴는 감자탕과 족발 2가지입니다. 할머니의 비법이 담긴 오랜 노하우의 감자탕과 역시 비법양념으로 삶아진 족발이 맛있어 미슐랭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죠. 메뉴가 단순한 만큼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다녀오신 분들의 리뷰를 보면 서울에 여기보다 맛있는 감자탕 집은 없다고 표현합니다.
부추와 콩나물이 수북이 올라간 감자탕은 정말 깊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양도 많아 만족스러운데요. 라면사리를 추가할 수도 있고 공깃밥은 따로 주문하면 됩니다.
할머니의 비법양념으로 삶아진 족발..!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은 빛깔부터 남다른 족발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마늘을 비롯한 기본찬들도 족발들과 잘 어울리는 것들이고요. 원조 할머니는 이제 안 계시지만 아들부부가 여전히 그 맛 그대로 표현해 내고 있는 한국인의 밥상 노포의 참맛 종로 맛집 할매집!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은 서울 미슐랭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