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제주도에서도 뛰어난 육질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월정리 본점을 소개해요.

    이곳은 뷰가 멋진 김녕해수욕장 맛집이기도 했습니다.

     

    1.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위치 및 정보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 1길 16-1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라스트오더 21:00
    ☎️ 전화번호 : 0507-1353-8538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월고집 월정리 본점은

    제주도 북동쪽 김녕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 ~ 1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위치합니다.

    가게 앞 쪽에 주차 공간도 넓게 있었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정리

     

    맛있는 흑돼지를 먹으러 다녀온 구좌읍 맛집 월고집은

    월정 마을에서도 바닷가 바로 앞은 아니지만

    월정마을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살짝 높은 지대에

    있어서 뷰가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아름다운 마을뷰만큼이나 보기 좋은 흑돼지가 나왔습니다.

    나오는 순간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품질 자체가 좋아 보입니다.

    진짜 제대로 구좌읍 맛집을 찾았다 싶었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정리 김치찌개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정리 김치찌개

     

    월고집은 김치찌개도 맛있었어요.

    김치랑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났어요.

    술 한잔 후 해장으로 먹기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내부

     

    맛있는 흑돼지를 먹을 수 있었던

    월고집 월정리 본점의 내부는

    고깃집 느낌이 가득하면서도

    기름때 없이 깔끔해 마음에 들었어요.

     

     

    2. 제주 흑돼지 맛집 월고집 상차림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반찬

     

    반찬들이 먼저 세팅됐습니다.

    연두부도 매콤한 양념장이 뿌려져서 한 입 먹으니

    입에서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두부와 입에 남아있는

    매콤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배추김치가 나오는데 이곳은 백김치가 나왔어요.

    그냥 먹어도 시원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인데 불판에 살짝 구워

    고기에 싸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정리 부추김치

     

    고기와 볶음밥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부추김치.

    살짝 매콤하게 무쳐서 흑돼지의 느끼함도

    싹 잡아주면서 향긋함이 입 안에 기분 좋게 남아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였습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그 사이 나온 고기는 잘 달궈진 불판 위에

    올려주었는데 올리자마자 치이익 하며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를 내는 것이 참 좋았어요.

    고소한 고기냄새도 솔솔 올라오고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셔서 정말 편했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두꺼운 고기는 위아래 잘 익혀준 후에

    조금 더 작게 잘라주셨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목살과 오겹살 등 부위마다 느낌과 맛이 달라서

    모두 색다르게 즐기며 먹을 수 있었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다 익은 고기를 한입 먹어봤습니다.

    월고집의 흑돼지는 터지는 육즙이 예술이었어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끝내줬는데

    목살인데도 전혀 퍽퍽하지 않았어요.

     

    상추쌈에 고추냉이 살짝 얹어서

    쌈도 싸서 먹어봤는데요.

    두꺼운 두께 때문인지 고기 안에 육즙이

    꽉꽉 눌려 담긴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맛이었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볶음밥

     

    꽃멜젓볶음밥도 먹었어요.

    멜젓으로 만든 볶음밥이라 비릴 거 같았지만

    한입 먹어보니 우선 비린맛 자체가 전혀 없었고

    감칠맛이 입에 사악 돌았어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너무도 맛있는 흑돼지와

    음식을 먹을 수 있었던 월정리에

    흑돼지 전문점 월고집은 굿초이스였어요.

     

     

    월고집 근처 김녕해수욕장

     

    밥 다 먹고 난 후 소화도 시킬 겸

    차를 끌고 월정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한번 하고 김녕해수욕장에서

    사진도 찍으며 완벽한 제주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3. 제주도 흑돼지 맛집 월고집 후기 및 총평

     

    맛있는 흑돼지와 김치찌개, 볶음밥 등을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 왔습니다.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니 편한 것도 좋았습니다.

    김녕해수욕장 근처 많은 맛집들 중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매하기

     

     

     

     

    📍제주도 바다뷰 카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