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다른덴 몰라도 여기만큼은 꼭 가야 한다고 계획해 둔 제주 서귀포 카페가 있습니다. 이미 유명해서 다들 아실 텐데요. 서귀포 산방산 전경의 대형카페 원앤온리가 바로 그곳이에요. 사진에서 보던 것보다 실제로 보니 더 멋진 뷰의 핫플이었어요.
1. 제주도 서귀포 카페 원앤온리 위치 및 정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 전화번호 : 0507-1323-6186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연중무휴
🚗 주차 : 주차장 있음
제주 서귀포 카페 원앤온리.
서귀포 중문단지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방산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앞으론 바다 뒤로는 산방산이 그림처럼 둘러싸여 있는 곳이었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자 멋진 산방산이 펼쳐져 한참을 넋 놓고 바라보다 카페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멋진 풍경을 카메라가 반도 다 못 담는 거 같습니다. 원앤온리는 부지가 아주 넓었는데요. 돌담을 경계로 그 안쪽이 모두 원앤온리였어요. 애견동반 금지, 외부 음식 반입도 금지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카페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돼요.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멋졌는데요. 카페라기보다는 리조트나 잘 정돈된 호텔의 입구 같았어요. 바다뷰의 야외석이 유명하지만 정원 위의 야외석도 예뻤어요. 그리고 2층 루프탑도 멋집니다.
제주 서귀포 카페 원앤온리. 역시 핫한 카페라 손님들이 많았어요. 야외에도 앉을자리가 없을 만큼 붐볐고 내부에도 많이들 계시더라고요. 들어오자마자 카운터가 보이고, Notice를 한번 숙지한 후 내부를 둘러봤어요.
전면 통창으로 이뤄진 내부모습입니다. 뒤쪽으로는 산방산이 앞으로는 바다뷰가 펼쳐져요. 카운터엔 주문하는 손님들이 줄 서 있고요. 군데군데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수는 많았어요.
루프탑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루프탑도 정말 멋진 뷰를 품고 있어요. 오전에 비가 와서 조금 흐렸지만 흐린 대로 또 운치가 있더라고요. 오히려 더 분위기 있게 느껴졌습니다. 넓은 잔디에 여백을 많이 두고 사이드로만 좌석을 배치한 게 마음에 들었어요. 루프탑에서 바라본 산방산은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정말 장관이에요.
루프탑 구경을 마치고 내려와 야외석으로 나가봤습니다. 이곳 제주도 서귀포 카페는 야외가 일품이에요. 야자수 나무와 돌바닥, 푸른 잔디와 앞에 펼쳐지는 바다뷰, 그리고 바다 멀리 보이는 섬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듯했어요.
2. 제주도 카페 원앤온리 메뉴
제주 서귀포 카페 원앤온리 메뉴입니다. 브런치와 수제버거, 파니니, 파스타, 치킨&감자튀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디저트와 음료가 있어요. 커피와 티 외에도 칵테일과 병맥주도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피치우롱아이스티, 파인애플에이드, 그리고 디저트로 산방산 케이크와 바나나크럼블을 주문해 봤어요.
야외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야외석에 자리가 나면 재빠르게 앉아야 해요. 그만큼 웨이팅과 눈치싸움이 있습니다. 음료는 나오는 데에 시간이 좀 걸렸어요. 하지만 산방산과 바다를 보고 있으니 기다림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산방산 뷰로 찍어보는 음료와 디저트가 그림 같아요.
바나나 크럼블이에요. 크럼블 안에는 부드러운 바나나크림이 들어 있었어요. 크럼블이 생각보다 딱딱해서 먹기가 쉽지 않았는데 안에 있는 바나나크림이 부드럽고 달콤했습니다.
그리고 산방산케이크. 딱 산방산 모양이었는데, 저건 초코예요. 매우 딱딱하더라고요. 힘들게 먹었습니다. 조금 덜 딱딱했으면 맛이 좋았을 거 같아 아쉬웠어요. 그래도 산방산 모양만큼은 유니크해서 재밌더라고요.
파인애플에이드. 깜찍한 컵에 파인애플이 작은 조각으로 깔려있고 시원한 탄산이 들어 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적당히 달콤하며] 개운하고 상큼해서 괜찮았어요.
피치우롱아이스티. 복숭아아이스티에 우롱차가 가미된 맛입니다. 복숭아아이스티보다 좀 더 깊은 맛이 나면서 단맛도 덜해요. 그리고 레몬 한 조각과 색깔이 정말 예뻤어요.
무난한 맛의 아이스아메리카노. 사실 원앤온리는 커피맛과 음료 맛보다 멋진 뷰에 둘러싸여 시감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을 주는 카페였습니다.
3. 제주도 서귀포 카페 원앤온리 후기 및 총평
제주도 여행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꼭 가보길 추천드려요. 손님들이 많고 음료가 나오는데도 오래 걸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보기에 충분한 곳이었던 것 같아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