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수원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갖기 위해 검색을 하다가 괜찮은 인계동 일식집을 알게 됐습니다. 분위기도 조용해 대화하기 좋았고 음식들의 퀄리티도 높아 마음에 들었어요.

     

     

    1. 인계동 일식집 새벽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235번 길 50 1층

    ☎️ 전화번호 : 0507-1325-2816

    ⏰영업시간 : 16:00 ~ 03:00(금토일 14시 오픈)

    🚇수원시청역 1번 출구 도보 15분 이내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인계동 일식집 새벽이란 곳은 일식을 전문으로 하는 집인데 수원시청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먹자골목에 있어 발견하기 쉽습니다. 매일 오후 4시에 오픈해서 새벽 3시까지 영업한다고 하고, 금토일은 오후 2시에 오픈한다고 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인테리어인계동 일식집 새벽 인테리어

    내부 매장과 테라스가 나누어진 인테리어 방식인 새벽.

    매장은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지만 안락한 분위기라 대화하기 좋았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와 곁들여서 일본 사케나 요즘 핫한 산토리 위스키까지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었는데요. 물론 소주나 맥주 같은 주류도 있습니다.

     

     

     

    2.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음식들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음식들인계동 일식집 새벽 음식들

    고급 일식집이라 밥도 예사롭지 않았어요. 날치알과 양배추, 육회가 송송 들어간 밥을 비벼서 한입 먹어보니 식욕을 돋워 주는 감칠맛이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음식들인계동 일식집 새벽 어묵탕

    인계동 일식집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진 부분은 회 주문만으로도 테이블이 꽉 찼기 때문인데요. 야무진 구성이 눈부터 즐겁더라고요. 기본으로 나온 어묵탕은 고춧가루를 살짝 풀어져있고 조개까지 들어가 있어 국물 한 모금만으로도 속을 풀어주는 개운함도 있었어요. 적당하게 잘 익은 어묵은 간이 골고루 잘 배어 있었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괜찮더라고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생선구이인계동 일식집 새벽 생선구이

    생선구이의 생선 같은 경우는 그날그날 상황에 따라 연어나 삼치, 참치로 바꿔서 내주신다고 해요. 위에 마요네즈 소스를 뿌려서 풍미가 더 깊었고, 따뜻한 채로 서빙되기 때문에 비리지 않으면서 고소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음식들

    이날은 모듬회가 괜찮다고 추천해 주셔서 주문했는데요. 우럭, 도미, 연어, 참치 등 다양한 종류의 숙성회를 맛볼 수 있었고

    플레이팅도 정갈한 모습이었어요. 곁들일 수 있는 와사비와 락교, 단무지까지 함께 준비되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금액대가 좀 있는 도미를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숙성회를 두툼하게 썰어 주시니 식감도 좋았고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더라고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인계동 일식집 특제 쌈장에 찍어먹으니 감칠맛이 배가 되더라고요. 그냥 회 한 점에 소주 한 잔이 술술 넘어갈 정도의 만찬이었습니다.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함께 나온 선어회는 풍미가 예술인데 부드럽기도 했어요. 본연의 향을 음미할 수 있게 간장에만 살짝 찍어서 먹으니 더 잘 어울립니다.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간장 새우는 제가 애정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 이곳은 양념도 맛있었어요. 숙성이 잘 되어서인지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제대로였고 짭짤하면서 달콤한 맛도 훌륭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회와 무순을 함께 먹으며 제일 만족스러웠던 건 종류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거였고 숙성회 맛집이라 그런지 신선도도 높은 것 같았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고소하니 오독오독한 식감의 전복찜은 참기름에 콕 찍어 먹어 봤어요. 비린내도 전혀 없었고 전복 본연의 향만 남아 있어 좋았습니다.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새벽은 손님이 직접 마음에 드는 회를 올려서 즐기는 형태인 점이 특별했는데요. 고슬고슬 알맞게 지어진 밥에 단촛물이 적당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먼저 고등어회를 올려 한 입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론 고등어 특유의 느끼함을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곳은 비릿함도 없고 신선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튀김류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새우튀김이 기본 반찬으로 나와서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버섯볶음은 버섯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게 간을 거의 하지 않고 버터와 소금으로만 조리해 담백함이 좋았습니다. 살짝 볶아냈기에 쫄깃한 식감에 고소한 버섯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숙성회와 함께 단새우도 나와서 신선한 바다의 향을 누려볼 수 있었어요. 이 외에 제철 활어 구성에는 메카와 육회, 광어 지느러미 그리고 문어까지 포함되어 있었고, 평소 접하기 힘든 멍게까지 있었어요.

     

    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인계동 일식집 새벽 숙성회

     

    3. 인계동 일식집 새벽 후기 및 총평

     

    다채롭게 구성된 메뉴들의 인계동 숙성회 맛집이다 보니 모든 음식이 퀄리티가 높고 깊은 맛이 있었습니다. 인계동에서 조용하게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 있는 일식집을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세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