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용인 기흥호수뷰의 예쁜 레스토랑에서 엄마를 모시고 멋진 식사를 하고 왔어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호수뷰, 그리고 코스요리가 수준급인 용인 레스토랑입니다.
1. 용인 기흥호수뷰 레스토랑 샬레 위치 및 정보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한일로17번길 18 2층
☎️전화번호 : 0507-1318-0866
⏰영업시간 : 11:30 ~ 21:00(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주 월요일,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 :전용 주차장 있음
용인 기흥호수뷰의 멋진 외관을 가진 용인맛집 레스토랑 샬레..! 스위스말로 오두막집을 뜻하는 샬레라고 해요. 가게 이름부터 유럽에 온듯한 느낌의 샬레. 용인 기흥구 공세동에 기흥호수뷰가 한눈에 보이는 살짝 높은 지대에 위치한 레스토랑이었어요. 엄마를 기분전환 해드리고 싶어 검색을 하다가 너무나 멋진 곳이 있어 네이버로 미리 예약을 하고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검색하고 보니, 많은 분들이 생일이나 특별한 날 찾는 레스토랑이었어요. 샬레를 검색해서 오시면 아래쪽에 넓게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자창에서 위로 올라가시면 본관이 나와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라본 샬레는 가게이름 그대로 유럽에 예쁜 오두막집을 연상케 하는 외관입니다. 본관으로 올라가기전 펼쳐진 정원도 정말 예뻤어요. 중간 중간 경치 좋은 곳에 있던 야외테이블들도 운치 있어 보입니다. 저렇게 계단을 올라가면 1층 테라스석이 펼쳐져있어요.
1층 테라스석을 지나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가면 레스토랑이 나옵니다. 2층 올라가니 보이던 야외테이블인데요. 뷰도 멋지고 운치도 있어 오랜 시간 앉아있고 싶은 곳이었어요. 2층 레스토랑으로 들어가는 길에도 테라스석이 멋집니다.
용인 기흥호수뷰 레스토랑 샬레의 내부는 널찍합니다. 높은 층고는 시원함을 더해주고, 위에서 내려다보는 호수뷰는 더할나위 없이 좋았어요. 나무 기둥에 벽이 하얀 인테리어는 유럽 작은 마을에 아주 잘 지어진 집에 놀러 온듯한 기분이 들었고, 사방으로 뚫린 시원한 뷰는 감탄을 자아내는 공간이었습니다.
제일 안쪽으론 이렇게 프라이빗하게 놓인 4인테이블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곳에 앉을 수 있었어요.
와인대에 놓인 와인과 와인냉장고에 있는 와인들 그리고 벽난로 모형들도 레스토랑의 분위기에 한몫 하더라고요. 클래식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이 고급스러워 보여요. 천장에 있던 적당한 크기에 조명과 스크린에서 나오던 예쁜 장면들도 인상적입니다.
2. 용인 기흥호수뷰 레스토랑 샬레 메뉴
샬레의 메뉴입니다. 메인이 파스타와 스테이크로 나눠진 런치메뉴가 있습니다. 이 런치메뉴는 11시30분 부터 2시까지 주문 가능했어요. 그리고 2인을 위한 세트메뉴 A와, 3인을 위한 세트메뉴 B, 그리고 단품으로 수프, 샐러드, 파스타, 리소토, 스테이크, 디저트와 커피가 포함된 음료, 맥주, 와인이 있습니다. 저는 엄마와 함께 2인을 위한 세트메뉴A 를 주문했어요.
테이블 기본 세팅입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자몽에이드가 먼저 나왔어요. 샬레는 커피도 맛있었어요. 진한고 깊은 맛의 아메리카노. 초록의 뷰와 잘 어울리던 상큼하고 시원한 자몽에이드도 굿!
식전빵으로 나온 마늘빵은 바삭하면서도 마늘소스가 달콤하고 촉촉해 맛있었습니다.
서빙해 주시던 직원분께서 재료가 나오면 자세히 설명을 해주신 것도 참 좋았습니다. 오늘의 수프는 당근수프인데 단호박 맛이 날 거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감칠맛이 좋았는데 달콤한 맛도 나 좋았던 당근 수프입니다.
원래 나오던 샐러드에서 금액을 조금 추가해 엄마가 좋아하시는 부라타 샐러드로 바꿔봤어요. 비주얼도 이쁘지만 부라타치즈가 정말 예술이었어요. 정말 신선했습니다.
신선하고 알싸한 루꼴라와 바질페스토 위에 껍질이 벗겨져 먹기 좋았던 방울토마토까지 잘 어울리는 한 접시였어요.
그리고 부라타 치즈..!!
치즈가 정말 신선했어요. 신선하고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까지 마음에 들었습니다. 토마토와 치즈는 환상의 궁합이죠. 샬레의 부라타는 제 인생치즈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고 방울토마토와의 조화도 훌륭했어요.
직접 끓인 비스큐스탁과 타이거새우의 새우살이 들어간 오일파스타인 감베로니입니다. 감칠맛 하며 새우살이 예술이었어요. 비스큐소스는 비린맛 전혀 없이 깊은 맛을 내줬어요. 타이거새우를 쓴 새우살은 통통하고 신선해 식감도 좋았습니다.
파스타에 함께 주셨던 색감이 이뻤던 비트피클도 중간중간 먹어주기 좋았어요.
이번 식사의 메인인 채끝 스테이크입니다. 미디엄웰던으로 구워졌는데요. 육즙이 살아있는 채끝살의 비주얼과 함께 나온 구운 채소, 매쉬드포테이토도 멋진 한 접시입니다.
가지와 새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매쉬드포테이토까지, 채끝 스테이크만큼 맛있었던 구운 채소들도 마음에 들었어요.
스테이크는 육즙이 살아있었어요. 입에 들어가니 살살 녹았습니다. 소스도 고급스러운 맛이라 스테이크 맛을 한층 더 깊게 해 주더라고요.
3. 용인 기흥호수뷰 레스토랑 샬레 후기 및 총평
기흥 공세동에 위치한 호수뷰 레스토랑 샬레..! 멋진 외관과 내부만큼 고급스러운 스페셜요리들이 좋았어요.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이 특별한 날 또다시 찾고 싶게 만드는 곳이었습니다. 용인 레스토랑으로 추천해요.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