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다녀온 제주도 여행에서 현지인이 추천해 준 서귀포 중문 맛집에 방문해 만족스러운 한식을 먹고 왔어요. 고등어조림과 옥돔구이 등이 포함된 한식 요리를 배 터지게 맛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1.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위치 및 정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189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라스트오더 20:30

    ☎️ 전화번호 : 064-738-2201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이날 찾은 동도원은 대포주상절리에서 차로 약 2분가량 이동해 도착했어요. 대형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찾기 수월했고, 주변이 한산해 마음에 들더라고요. 널찍한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했어요. 공간이 넓어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안으로 들어가 마주한 내부 역시 굉장히 넓었어요.  테이블 수가 많았고, 위색정으로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유아용 의자도 곳곳에 구비해 두셨더라고요. 아무래도 관광지에 위치한 식당이다 보니 가족 단위 손님을 세심하게 배려한 모습이었어요.

     

     

    2.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메뉴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메뉴는 정식 단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고등어조림과 옥돔구이, 해물뚝배기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구성이었어요.  주문 뒤 차려진 상차림은 메인 음식은 물론이고 밑반찬이 진짜 푸짐하고 화려해서 깜짝 놀랐어요. 제법 큰 테이블을 가득 채울 만큼 가짓수가 많더라고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그중에서 깻잎무침이 인상적이었어요. 향긋한 깻잎에 매콤한 양념장이 스며들어 감칠맛도 좋았습니다.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고구마줄기도 있었는데 특유의 향미가 매력적이었어요. 씹을수록 고소함이 느껴져 자꾸만 손이 갔던 기억이 나네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이어서 맛본 무청은 오묘한 맛을 지니고 있었어요. 프레쉬함과 달큼함이 적절히 섞여있어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더라고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마음에 드는 나물을 한데 모은 뒤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었는데요. 입안 가득 전해지는 향긋함에 취향저격 당했고, 식감이 다채로워 만족스러웠습니다.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이렇게 메인 음식과 잘 어울리는 쌈채소도 넉넉히 담아내어 주셨어요. 채소 하나하나 상한 부분 없이 프레쉬해서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서귀포 중문 맛집의 시그니쳐인 고등어조림의 모습인데요. 한눈에 봐도 고등어의 두께가 어마어마했고, 양도 푸짐했어요.

    고등어 살점이 푸석푸석하지 않고 촉촉해서 스무스하게 넘어가더라고요. 또한 비린내 하나 없이 담백해서 한입 먹자마자 과찬이 술술 나왔어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매콤 달콤한 양념과 어우러진 무도 중독성이 강했어요. 무 특유의 달큼함이 입안 가득 전해져 씹을수록 구미가 당겼답니다. 한 번은 고등어조림을 쌈채소에 싸서 음미해보기도 했는데요. 고등어의 매콤 달콤함을 프레쉬한 채소가 적절히 중화시켜 줘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옥돔구이도 기대 이상이었어요. 일단 옥돔의 크기가 장난 아니었고, 잔가시가 거의 없어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간이 적당히 짭조름하게 배어있어 입맛에 잘 맞더라고요. 비린내도 아예 없었고, 살점이 담백해서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특히 옥돔구이는 흰쌀밥과 환상의 궁합을 뽐냈어요. 담백한 쌀밥에 풍미 깊은 옥돔구이가 더해져 입안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해물뚝배기는 국물이 진국이었는데요. 꽃게와 조개를 비롯한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깊더라고요.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제주 한정식 맛집

    게다가 감칠맛까지 확실해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어요. 건더기도 실하게 담겨있기 때문에 속을 든든하게 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했답니다.

     

     

     

    3. 서귀포 중문 맛집 동도원 후기 및 총평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해산물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어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중문에서 깔끔한 한정식을 드시고 싶거나 넓은 가게를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세요.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