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복궁 서쪽마을 서촌 음식문화거리에 있는
    서울 갈비찜 맛집 서촌기와집을 소개합니다.
    오래된 한옥건물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내어주고,
    전통 한식스타일의 갈비찜이 맛있는 곳입니다.
     

    경복궁 맛집 서촌기와집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음식문화거리엔 맛집이 많이 있었는데요.
    오랜 역사를 지닌 한식 위주의 식당들이 많아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1. 경복궁 맛집 서촌기와집 위치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1길 35
    ☎️ 전화번호 : 0507-1428-3911
    ⏰영업시간 : 오전 11:00 ~ 22: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 : 주차불가,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경복궁 맛집 서촌기와집은 서촌 음식문화거리에서
    1~2분 정도 걸어가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에요.
     
    서촌은 골목이 좁은 특징이 있어 자동차 없이
    도보로 여행하는 분들에겐 좋은 곳인데요.
    주변엔 유명한 맛집들도 많고 한국스러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감 어린 분위기라외국인들에게
    여행지로도 아주 좋고, 음식점도 많습니다.
    갈비찜 맛집인 서촌기와집 외에도 다양한 한식과
    한국식 디저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동네 특성상 가게 앞에 주차는 불가능하지만,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이용할 수 있었어요. 
    간판이 크게 있어 찾기 쉬웠고,
    TV에 출연했던 사진들도 걸려있어 눈길이 갔어요.
     
    내부는 넓고 편안한 분위기를 내는 원목 테이블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천장이 낮은 것도 서촌다운 느낌이었어요.
    점심시간이 되자 손님들이 붐비기 시작했습니다.
     

    2. 서촌기와집 메뉴판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경복궁 맛집의 메뉴입니다.
    대왕꽃갈비찜은 기본맛과 매운맛으로 구분되고,
    산더미 불고기와 냉면, 회냉면, 녹두지짐이,
    갈비탕 그리고 점심특선들도 따로 있어요.
     
    서촌기와집은 냉면도 유명해서
    갈비찜과 함께 냉면을 세트로
    먹는 것도 괜찮은 구성이었습니다.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대왕꽃갈비찜을 가장 큰 것으로 주문했는데,
    미리 다 익혀서 나오니 편했어요.
    중간중간 대추와 버섯, 떡들도 있습니다.
     
    중간에 버너를 놓고 끓여가며 먹었는데요.
    달콤한 냄새가 코끝을 자극해 군침이 돌았어요.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갈빗대 하나의 크기도 아주커요. 뼈도 굵고요.
    붙어 있는 고기는 부드럽게 떨어져
    오래 끓여낸 것임을 알 수 있었어요.
    양념이 잘 밴 듯, 색도 진했어요.
    잡내도 없어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먹었기에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게 가위로
    일일이 잘라서 다시 끓였는데요.
    그렇게 하니 양념이 더 잘 스며들어서
    맛이 좋았습니다. 떡도 먹었는데 별미였어요.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자극적이지 않아 좋았던
    서촌갈비찜의 반찬들도 깔끔했습니다.
    장아찌나 김치, 콩나물 무침은
    조금 짜긴 했지만 괜찮았어요.
    리필을 원하면 언제든 더 주더라고요.
     
    특히 매콤하게 무친 쥐포가 있었는데
    달콤하기도 해서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이 반찬은 수제로 만든 것임이 느껴졌는데요.
    외국인들이 와서 먹는다면 아주 한국스러운
    집반찬을 맛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서울 미쉐린 맛집 봉산옥

     
    고기 다 먹은 뒤엔 볶음밥은 필수로 먹어야죠.
    볶음밥은 주문을 하면 미리 다 볶아 주시는데
    자리에 앉아서 먹기만 하면 되니 편했어요.
    그리고 사이드로 먹어본 떡만둣국은 
    평범한 맛이었지만 국물이 따뜻해 좋았습니다.
     
    갈비찜은 맵지 않고 달콤한 맛이 나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떡도 부드럽고 쫀득해 맛있었고,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도 좋았어요.
    밑반찬들도 다 괜찮았습니다. 마치 집밥을 먹는 듯했어요.
    금액에 비해 양이 괜찮아서 가성비 맛집이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3. 서촌기와집 후기 및 총평

     
    전체적으로 경복궁 맛집 서촌기와집은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에 안성맞춤이었고,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고즈넉한 동네 분위기답게 정겨움도 느껴져 좋았어요.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맛집이기도 했어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